본문 바로가기
취미/드라마

[드라마 추천 / 한국 / 로맨스X] 한국 명작 드라마 추천 TOP 9 (로맨스 90% 부족)

by 감자맹고우 2022. 1. 25.
728x90
반응형

드라마를 보면 로맨스가 주제인 드라마가 많습니다. 그러나 저는 로맨스 드라마를 거의 보지 않습니다. 이번에는 저처럼 드라마를 볼 때 로맨스보다는 스토리에 충실한 분들을 위해서 로맨스가 없거나, 90% 부족한 한국 명작 드라마 시리즈를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 소개글 출처 : 네이버 ] [ 포스터 / 시청률 출처 : 네이버, 나무위키 ]

 

반응형

 

TOP 9. 식객 (TV 최고 시청률 : 25.5%) - 2008

하위장르 : 요리

 

소개

동양 최대의 한국 음식 전문점인 운암정의 대령숙수 자리를 놓고 세 남자의 요리 대결을 그린 드라마

 

감상평

식객은 드라마와 영화로 모두 제작되었을 정도로 인기있고 유명한 만화입니다.

이 드라마는 바로 그 식객 만화를 모티브로 제작된 드라마이며, 영화는 짧지만 드라마는 길기 때문에 영화보다 더 정교하게 잘 만들어졌습니다.

특히 국민아버지인 최불암 배우분을 통하여, 정말 요리계의 대가와 같은 느낌을 전달해주기 때문에 더욱 재밌게 볼 수 있습니다. 오래된 드라마이기에 조금 과장되거나 어색한 부분이 있을 수 있지만, 그것만 감안하고 본다면 매우 훌륭한 드라마입니다.

 

감자PICK 평점 : 8.8 / 10.0

 

 

TOP 8. 펀치 (TV 최고 시청률 : 14.8%) - 2014

하위 장르 : 범죄, 정치

 

소개

다시는 오지 못할 이 세상을 건너가면서 인생과 작별하는 남자, 대검찰청 반부패부 수사지휘과장 박정환 검사의 생애 마지막 6개월 기록을 그린 드라마

 

감상평

사람의 마음은 참 알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종이 한장 차이로 왔다갔다하니까요.

그렇지만 왔다갔다하는 마음을 가진 사람이 권력을 가졌다면 어떨까요?

서로의 이해와 바램을 위해서 온갖 모략과 술수를 펼치는 드라마, 펀치입니다.

짜장면 한 그릇 시켜놓고 보시는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감자PICK 평점 : 9.0 / 10.0

 

반응형

 

TOP 7. 부활 (TV 최고 시청률 : 약 25%) - 2005

하위 장르 : 범죄

 

소개

내면에 도사리고 있는 인간적인 약점들과 인간의 생명력의 충돌과 갈등을 그린 드라마

 

감상평

엄태웅을 엄포스로 만든 드라마입니다. 후반부로 갈 수록 시청률이 급상승하여 드라마 자체도 제목처럼 부활했다는 우스갯소리가 있는데요. 사실 옛날 드라마이기에 옷차림과 배경이 달라 처음 몇화 동안은 몰입이 안될 수 있는데요. 그런 것도 잠시, 계속 보다보시면 전혀 상관없을 정도로 스토리에 빠지게 됩니다. 괜히 엄포스라는 별칭이 대중들 사이에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는 것을 믿고 보신다면, 후회없을 것입니다.

 

감자PICK 평점 : 9.1 / 10.0

 

 

TOP 6. 타짜 (TV 최고 시청률 : 17.2%) - 2008

하위 장르 : 범죄, 코미디

 

소개

타짜 '고니'를 통해 그들의 삶과 욕망을 그려낸 드라마

 

감상평

타짜 또한 식객처럼 만화를 모티브로 하는 드라마입니다. 심지어 영화가 최근까지도 만들어졌었죠.

방영시간이 긴 드라마 특성상, 스토리가 섞이면서 원작과 달라지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드라마 타짜 또한 그런 부분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원작을 고려하지 않는다면 어쩌면 영화보다도 더 흥미있게 볼 수 있습니다.

도박으로 한 탕 꿈을 펼쳐보는 드라마 타짜, 적극 추천합니다.

 

감자PICK 평점 : 9.2 / 10.0

 

반응형

 

 

TOP 5. 킹덤 (WATCHA 평점 : [시즌1] 3.8 / 5.0 [시즌2] 4.0 / 5.0) - 2019

하위 장르 : 생존, 재난, 스릴러, 정치, 크리쳐

 

소개

병든 왕을 둘러싸고 흉흉한 소문이 떠돈다.
어둠에 뒤덮인 조선, 기이한 역병에 신음하는 산하.
정체 모를 악에 맞서 백성을 구원할 희망은 오직 세자뿐이다.

 

감상평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입니다. 한국 + 사극 + 좀비. 세 조합이 어떻게 어울릴 수 있을까 생각할 수 조차 없지만, 이 드라마는 그것을 완벽하게 해냈습니다. 원인과 결과를 철저히 설정하여, 스토리 구성을 탄탄하게 하였고 배우들의 캐스팅과 연기도 흠잡을 데가 없습니다. 공포와 좀비에 면역이 있으시다면 킹덤, 적극 추천합니다.

 

감자PICK 평점 : 9.4 / 10.0

 

 

TOP 4. 뿌리 깊은 나무 (TV 최고 시청률 : 25.4%) - 2011

하위 장르 : 역사, 액션, 추리

 

소개

조선 세종시대 훈민정음 반포 전 7일간 경복궁에서 벌어지는 집현전 학사 연쇄살인 사건을 다룬 드라마

 

감상평

저는 뿌리 깊은 나무를 소설로 먼저 접했었는데요. 책을 읽으면서 머리가 복잡해졌지만, 복잡해지는 것을 막을 수 없을 정도로 계속 볼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 정도로 재밌었습니다.

하지만 드라마가 나온다기에 어려웠던 내용을 드라마로 쉽고 재미있게 풀어낼 수 있을까 의문을 가졌는데, 그런 의문이 이상할 정도로 쉽고 직관적이게 드라마가 구성되었습니다. 특히, 이념 간의 대립마저도 쉽고 몰입되게끔 구성되어 보는 내내 연신 감탄했습니다. 추리소설을 좋아하시는 분께 적극 추천드립니다.

 

감자PICK 평점 : 9.5 / 10.0

 

반응형

 

TOP 3. 시그널 (TV 최고 시청률 : 12.5%) - 2016

하위 장르 : 추리, 스릴러, 범죄, SF

 

소개

"우리의 시간은 이어져있다." 과거로부터 걸려온 간절한 신호(무전)로 연결된 현재와 과거의 형사들이 오래된 미제 사건들을 다시 파헤친다!

 

감상평

프리퀀시라는 옛날 영화가 있습니다. 그런 영화와 비슷한 시간 관련 소재를 가지고 만들어진 드라마인데, 우리나라에 맞게 잘 풀어낸 웰 메이드 드라마입니다. 누군가는 인생 드라마라고 여길 정도로 매우 흥미롭고 몰입되는 구성을 갖고 있으며, SF + 스릴러 + 추리 장르가 결합된 형태이기 때문에 해당 장르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보시길 추천합니다.

 

감자PICK 평점 : 9.6 / 10.0

 

 

TOP 2. 하얀거탑 (TV 최고 시청률 : 20.8%) - 2007

하위 장르 : 의학, 정치

 

소개

대학병원을 배경으로 권력에 대한 야망을 가진 천재 의사 장준혁의 끝없는 질주와 종말을 그린 드라마

 

감상평

일본의 동명소설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로, 우리나라에 의학 드라마 열풍을 일으켰던 드라마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김명민 배우분의 뛰어난 연기로 굉장한 몰입감을 선사하는데요. 의학 드라마 보다는 정치 드라마의 성향을 띄고 있어 의학 드라마에 흔히 나오는 복잡한 용어에 머리 아플 필요 없이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로맨스가 거의 배제되고 스토리가 탄탄하여 스토리 친화적인 분께 적극 추천하는 드라마입니다.

 

감자PICK 평점 : 9.8 / 10.0

 

1위는 과연 ???

 

반응형

 

TOP 1. 비밀의숲 (TV 최고 시청률 : 6.6%) - 2017

하위 장르 : 추리, 범죄, 스릴러

 

소개

감정을 느끼지 못하는 외톨이 검사 황시목이, 정의롭고 따뜻한 형사 한여진과 함께 검찰 스폰서 살인사건과 그 이면에 숨겨진 진실을 파헤치는 내부 비밀 추적극

 

감상평

감자PICK 최고 평점 드라마. 마지막화까지 결말을 종잡을 수 없는 드라마입니다.

생각 없이 편하게 흐름대로 볼 수 있는 드라마가 있는가 하면, 끊임없이 생각하고 추측해보며 따라가는 드라마가 있는데 이 드라마는 후자에 가깝습니다. 한 편의 명작 소설을 읽는 것처럼 추리를 해가면서도 배우들의 연기와 대사들이 몰입감을 더해 마음을 울립니다. 안보셨다면 더이상 찾아보지도 않고 꼭 한번 보시는 것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감자PICK 평점 : 9.9 / 10.0

 

 

※ 본 글의 순위는 작성자 취향에 따른 순위이므로 개개인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평점과 순위가, 보시는 분들의 기준과 일치하지 않더라도 너그러운 아량으로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드라마 구성과 내용에 대한 기준만으로 추천드릴 뿐, 배우 개개인의 사적인 부분 등은 배제하여 추천드림을 알려드립니다. 항상 더 좋은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 _ _ )

 

🤞 한 번의 클릭과 댓글은 어딘가의 누군가에게 진실로 큰 힘이 됩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